이용약관

  • 제1조 (명칭)본 Marketplace는 (주)우리같이라 칭합니다.
  • 제2조 (운영주체)본 Brightman의 운영주체는 ㈜우리같이입니다.
  • 제3조 (목적)이 약관은 ㈜우리같이에서 운영하는 MP사이트( http://http://www.brightman.co.kr/ ) (이하 "Brightman"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Brightman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4조 (정의)
    1. Brightman이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상에서 Brightman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원"이란 Brightman가 정한 절차에 따라 소정 양식을 제출하고 Brightman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Brightman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고객사"란 Brightman를 통하여 재화 등의 구매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하고, "공급사"란 Brightman를 통하여 재화 등의 판매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제5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Brightman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 합니다.
    2. Brightman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밝혀 기존 약관과 함께 Brightman 서비스 회면에 적용일 7일 전부터 게시함으로써 그 적용 일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3.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시스템상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나, 개정약관을 적용 받지 않기 위해서는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전까지 Brightman와의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4. 라. 본 약관은 Brightman와 가입한 회원 사이에 서비스 이용 계약의 내용을 구성하며 분쟁 시 그 해결의 기준이 됩니다.
  • 제6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Brightman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rightman에서 거래되거나 거래될 수 있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의 제공
      2) 상품 또는 용역에 관한 거래의 중개
      3) 기타 Brightman가 정하는 서비스
    2. Brightman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Brightman는 그 변경 7일 이전에 홈 페이지 또는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자 우편 주소 등을 통하여 변경 사유를 통지합니다.
    3. Brightman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변경으로 인하여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손해발생에 대하여 Brightman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제7조 (서비스의 중단)
    1. Brightman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Brightman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서비스의 중단사실과 중단사유를 통지합니다.
    2. Brightman는 위 가항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손해발생에 대하여 Brightman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제8조 (약관 외 준칙)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준합니다.
  • 제9조 (회원가입)
    1. Brightman의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고, Brightman가 정한 가입신청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 등을 기입한 후 다음과 같은 서류를 제공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 경우 회원사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해당 서류 전부를 제공 하여야 하며, Brightman는 필요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사 :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또는 대표자 개인인감증명서 (개인기업인 경우), 대금지급에 대한 약정서
      2) 공급사 :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또는 대표자 개인인감증명서 (개인기업인 경우), 법인 또는 대표자(개인기업인 경우) 명의의 결제은행통장 사본, 결제계좌신고 확인서, 거래기본 계약서
    2. Brightman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규등록 신청 접수 한 후 심사를 거쳐 회원으로 등록 합니다.
      1) 약관 제10조 나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거나 업무 성격상 적절하지 못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가입은 Brightman가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사에게 가입승낙의 의사를 밝혀 사용자ID 및 비밀 번호를 통지하고, 그 수신을 확인한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4. 회원은 등록한 회원정보 등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Brightman에서 직접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Brightman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이러한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으며, Brightman는 이에 대하여 전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0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Brightman에 대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Brightman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Brightman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Brightman는 회원에게 자격상실의 사유를 통지하고 그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하며, Brightman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그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1) 등록신청서의 기재내용이 허위인 경우.
      2) Brightman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용역의 대금 등 Brightman 이용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Brightman를 통해 회원 스스로 결정한 의사결정에 대하여 정당한 사유 없이 책임지지 아니한 경우.
      4) Brightman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5) Brightman를 이용하여 법령 및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Brightman를 통하여 획득한 정보를 업무 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부당하게 제3자에게 유출한 경우.
      7) 기타 전자거래질서의 확립을 위하여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Brightman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Brightman 게시판의 공지사항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구매)
    1. Brightman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사는 Brightman제공하는 양식 및 절차에 따라 구매 요청을 해야 합니다.
    2. 구매요청 시 허위기재 및 오기로 인한 공급사 손해 및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사에게 있습니다.
    3. 구매요청 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구매취소는 Brightman가 정한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4.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요청을 취소하거나, 발주된 재화 또는 용역의 수령의 거부, 기수령 한 재화 또는 용역의 반품 및 대금지급 거부 등의 경우 Brightman는 당해 고객사에게 그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 13 조 (판매)
    1. Brightman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사는 Brightman가 제공하는 양식 및 절차에 따라 판매하여야 합니다.
    2. 판매 시 허위기재 및 오기로 인한 고객사의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공급사에 있습니다.
    3. 판매하기로 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판매취소는 Brightman가 정한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4. 공급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를 거부하거나, 고객사가 발주한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 거부 및 지연, 고객사의 정당한 반품 등을 거부하는 경우 Brightman는 당해 공급사에게 그로 인한 손해나 손실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 14 조 (대금결제)공급사가 Brightman를 통하여 판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은 Brightman 대금지급 규정에 따라 지급합니다.
  • 제 15 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공급사는 고객사의 주문에 대해 접수/승낙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고객사의 손실에 대하여 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2. 고객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공급사로부터 배송된 재화를 배송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반품할 수 있습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공급사에서 제공한 정보와 상이한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고객사와 공급사간 합의된 배송기간을 경과하여 제공된 경우
    3. 고객사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고객사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반품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사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 한 경우
    4. 공급사는 반품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환급, 교환 조치를 해야 합니다. 이 경우 공급사가 고객사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5. 나항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재화의 구매가 취소된 경우 환급, 반품, 교환 등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공급사가 부담해야 합니다. 단, 고객사의 단순한 기호변화, 변심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고객사가 일체의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 제16조 (회원정보의 보호)
    1. Brightman는 회원에 관한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회원가입 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외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회원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함에 있어서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은 위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Brightman는 수집한 회원정보를 Brightman서비스 및 서비스의 기능확대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그러한 목적 이외의 사용이나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Brightman는 모든 책임 을 부담합니다.
    3. 예외적으로 Brightman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 및 업체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 제공이 가능한 경우
    4.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잘못된 정보에 대하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Brightman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즉시 오류를 시정하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는 해당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5. Brightman는 회원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회원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 제17조 (Brightman의 의무)
    1. Brightman는 회원에 대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Brightman는 Brightman를 운용 가능한 상태로 항상 유지하며, 장애 발생시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 회원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합니다.
    3. Brightman는 정보보호, 보안 및 회원에 대한 비밀보장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Brightman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정이 있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 제18 조 (회원의 의무)
    1. 사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사용자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Brightman는 회원에 의한 사용자ID 또는 비밀번호의 양도, 유출, 사용승낙으로 인한 어떠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사용자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Brightman 담당자에게 통보하고, Brightman의 안내에 따라 사용자ID 및 비밀번호의 변경 등을 협의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도난 또는 무단사용에 관한 통보 이전까지 발생한 사용자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당해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Brightman가 제공하는 시스템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Brightman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Brightman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Brightman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제20조 (회사의 면책)
    1. Brightman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Brightman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Brightman는 회원간에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정보의 교류, 서비스 교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기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해서 Brightman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21조 (관할법원)Brightman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Brightman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제22조 (기타)
    1.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를 발견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을 경험하신 회원들이 Brightman에 연락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2.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고객사, 공급사와 개별적으로 맺은 계약(개별계약)의 내용이 상호충돌될 경우에는 당해 고객사, 공급사와는 개별계약의 내용이 우선합니다.